취미/칵테일

Vermouth 베르무트(=버무스, 버몬트, 붸루무토)

mk57 2020. 1. 22. 15:41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 등에서 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탈리안 버몬트 (Itailan vermouth)라고도 불린다. 찐자노(Cinzano)사와 마티니 (Martini)사의 것이 유명하다. 이탈리아에서 식전주, 에피타이저 와인으로 만들었다.

기원은 로마시대때 지중해 허브를 이용해 만든 와인이 이 베르무트의 시초가 되었다. 시간이 지나 서늘한 날씨와 비옥한 땅과 같이 허브를 재배하기 안성맞춤인 북이탈리아지역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차후 이탈리아 상인들이 귀하고 외래종의 식물들을 들여와 더욱 다채롭고 풍미있는 와인을 생산하였다.

스위트 베르무트
단맛 (Sweet)의 버몬트이다. 드라이 베르무트와 비교하면 허브의 풍미가 강하고 착색하기 위하여 캐러멜로 옅은 갈색을 나타낸다. 칵테일의 '맨하탄(Mangattan)'에 사용된다.

드라이 베르무트 
드라이 (dry)의 버몬트이다. 주로 프랑스에서 제조되었기 때문에 프렌치 버몬트 (French vermouth)라고도 불린다. 노이리 프랫 (Noilly Prat)이 유명하다. 드리이 베르무트에 의한 칵테일은 '마티니'가 유명하다.

 

Extra Dry : 쌉쌀한 맛. 화이트 와인
Rosso : 달콤한 맛. 레드 와인
Bianco : 쌉쌀한 맛이나 Extra Dry만 못함. 약간의 달달함. 화이트 와인
D'oro : 화이트 와인의 시트러스 향과 바닐라, 넛멕 등 각종 향신료를 이용한 달콤함. 화이트 와인.
Rosato : 강렬한 맛. 로제 와인

'취미 > 칵테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rmouth 베르무트(=버무스, 버몬트, 붸루무토)  (0) 2020.01.22
혼성주  (0) 202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