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 5

[Enlighten] Police series 수감 운송 경찰차 레고

수감 운송 경찰차 Police series lego와 호환 가능하게 만든 enlighten block. 경찰 시리즈 하지만 레고와 섞어 끼우면 빠지지 않을 수 있으니 호환은 안된다고 보는게..맞을 듯 126 Police series 수감 운송 경찰차 레고 (87 Piece) 수감차, 도둑피규어, 총, 도둑가발, 경찰피규어, 경찰헬멧, 표지판 앞뒷문 창문까지 열리는 디테일함 이런 수감 운동 차량 말고도 변신 가능 ※레고와 섞어서 조립할 수 있지만, 절대!! 함께 끼우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음! 쉽게 헐렁거려 빠지거나, 아예 안빠질 수 있음!!!! 이 블로그의 다른 경찰 시리즈 구경하기 Police series 경찰 오토바이 레고 click Police series 경찰 헬리콥터 레고 click

취미/LEGO Ⅰ 2013.02.14

[guitar] 기타 댐핏의 종류 (어쿠스틱기타, 클래식기타)

댐핏이란? & 댐핏의 사용법 click 기타 댐핏의 종류 Guitar Dampit 댐핏중에 가장 흔하게 쓰이는 카이져 댐핏이다. 사운드홀에 끼워 사용하는데, 사운드홀을 막는다고 소리가 안나거나 지장이 있는건 아니지만 약간 소리가 작아지긴 함. 이 댐핏의 장점은 피크보드가 없는 기타에 스크레치가 나는걸 이 댐핏이 피크보드역할을 해서 손상을 막아주고, 여름에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름에는 가습제 대신 제습제를 넣어 사용하면 된다. 성음 크레프터 댐핏역시 사운드 홀에 끼우는 형식으로 된 댐핏인데 가운데에 디지털숫자는 습도를 표시해준다. 뒷쪽에 가습제를 부착 할 수 있다. AAA사이즈의 건전지를 필요로 한다. 일명 지렁이댐핏이라고 하는 이 댐핏도 흔히 사용되는것 중에 하나다. 지렁이를 닮아 지렁이댐핏..

[guitar] 클래식, 어쿠스틱 기타 댐핏 사용법

기타 댐핏 사용법Acoustic Guitar Dampit 댐핏(Dampit)이란 한마디로 어쿠스틱기타에 사용되는 습도를 관리하는 기타용 가습기라고 할 수 있다. 기타는 관리용품으로 관리를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기타의 수명이 결정되는데, 기타를 가지고 있다면 피크와 튜너를 가지고 있듯 댐핏 또한 기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필수품이다. 보통 일반 통기타와 클래식 기타에 쓰인다. 댐핏을 꼭 써야하는 이유 겨울철이 되면 기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기타가 손상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댐핏을 꼭 사용해야 함 예를들어 내가 사용하는 기타가 대표적인 예...................ㅠㅠ또르르 작년 겨울 기타가 건조해서 배가 터졌다. 그땐 자세히 보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길래 수리하지 않고 그냥 댐핏만 하나 사..

[guitar] 어쿠스틱 통기타 부분 명칭

어쿠스틱 통기타 부분 명칭 (세부 명칭) 헤드/머리(Head) : 기타는 크게 '헤드', '넥', '바디'로 구분되는데 그 중 가장 위에있는 머리부분으로 줄감개를 통해 기타줄을 고정한다. 넥/목(Neck) : 기타는 크게 '헤드', '넥', '바디'로 구분되는데 그 중 기타의 목 부분으로 기타 명칭으로 넥이라고 한다. 바디/몸(Body) : 기타는 크게 '헤드', '넥', '바디'로 구분되는데 그 중 기타의 몸통 부분이며 기타명팅으로 바디라고 한다. 줄감개(Head Machine) : 튜닝키(Tuning Key)라고 하기도 하는 이 것은 줄이 감겨있는 핀을 돌려 줄을 감거나 늘리면서 음의 조율을 하는 것이다. 너트/상현주(Nut) : 보통 하얀색으로 작은 막대기처럼 생겼으며, 헤드와 넥의 경계 부분에 위..